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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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 2015년 11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제 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제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제 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제 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 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
제 11조. 홈페이지 링크사이트
제 12조. 기타
제 13조. 고지의 의무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문접수 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문접수 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회원사, 회원명, 휴대폰번호, 배송지주소, 이메일
– 선택 수집항목 : 유선전화, 팩스번호, 기본배송방법, 기본결제방법, 세금계산서 발급 및 발송에 필요한 공급받는 자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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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라.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마.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환불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바.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2) 회원정보수정,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벤트응모
3) 상담(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Q&A, 배송요청
4)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1)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2)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3)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4)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나. 회원관리

1)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2)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4)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5)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2)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3)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4) 접속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회원사, 회원명, 휴대폰번호, 배송지주소, 이메일, 선택 수집항목(유선전화, 팩스번호, 기본배송방법, 기본결제방법, 세금계산서 발급 및 발송에 필요한 공급받는 자 관련 정보)
–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 협조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4)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5)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1년
다.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명의도용 등의 민원발생 시 이의사항의 처리 및 소명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하여 회원탈퇴일로부터 30일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보관장소)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거하여 삭제(매월1일) 기준일로부터 1년동안 이용(로그인/구매)이 없는 고객정보는 삭제(매월1일) 한달 전 이메일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거부의사(로그인/구매)를 표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
3) 보존기간이 경과한 정보 관련 문서(대외비는 부서보안관리자, 비밀은 정보보호관리자)는 해당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폐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재사용 시 덮어 쓰기, 로우(low)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수받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제3자의 권리의무를 승계한 경우 제3자에게 가입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알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30일 동안 공지하거나 전화, 우편,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개인정보 이전 사실을 동일한 절차와 내용으로 미리 통보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3자의 권리의무를 승계한 사실 및 회사명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이름, 소속부서, 지위,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등 회원의 권리 및 행사방법
나.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조건없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공한다.

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또는 기타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가.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 정보 취급 위탁은 별도의 동의 과정을 생략하며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상에 공개하거나 통지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낭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라.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마.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바.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 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전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고윤선
소속부서 : 제작2팀장
전자우편 : contact@tpakorea.co.kr
전화번호 : 031-932-2398~9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118)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 전화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182)
제 11조. 홈페이지 링크사이트
가.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홈페이지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홈페이지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홈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고객은 새로 방문한 홈페이지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기타
회사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 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자 제공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사전 공지하고,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따라 고객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2015. 11. 06
전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15. 11. 06

이용약관

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회원들의 개인정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구매자들이 TPA KOREA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TPA KOREA (이하 “회사”라 칭함)가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한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 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쇼핑몰의 초기 화면에 개정 사실을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 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용역 수행에 필요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이미 체결한 계약에 의해 제공할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용역 수행에 필요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로 인한 “쇼핑몰”의 용역 수행의 지체, 거부 등에 대해 이용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수정』페이지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쇼핑몰”을 이용하여 의뢰한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용역 신청
1.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용역을 신청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 방법의 선택
④ 배송 수단의 선택
⑤ 이용자의 사업장 관련 정보의 입력
⑥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등)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대금 지급 방법
1.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 운영 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① 계좌이체
②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
③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카드결제
④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제12조 수신 확인 통지 •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그 방법은 “쇼핑몰”에서 정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통지 후 30분 내에 이용자의 용역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배송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 • 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의뢰한 용역이 생산 자재 품절 등의 사유로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용역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 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5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용역이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용역이 배송 중의 사유로 인하여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쇼핑몰”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인 건당 1.000원을(인건비+송금수수료)을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힙니다.
제15조 개인 정보 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 (회원의 경우)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 (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⑦ email
2.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에게 있으며.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 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 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 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용역을 수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쇼핑몰”은 개인 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쇼핑몰”과 고객의 PC간의 결제 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ysign을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 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 운영 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 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사위원회의 감사 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 조치하고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 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 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연결 “쇼핑몰”과 피연결 “쇼핑몰” 간의 관계
1.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쇼핑몰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쇼핑몰”은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 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 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배송정책

배송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 • 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환급, 반품 및 교환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의뢰한 용역이 생산 자재 품절 등의 사유로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용역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 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5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용역이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용역이 배송 중의 사유로 인하여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쇼핑몰”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인 건당 1.000원을(인건비+송금수수료)을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AS 및 환불정책

“쇼핑몰”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인 건당 1.000원을(인건비+송금수수료)을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